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톡 친구삭제, 차단 확인 등등 친구 관리 방법


대한민국 국민앱 카카오톡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쓰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죠.

이렇게 대중화 되고 생활에 녹아 있는 카카오톡에 대한 궁금증도 많죠


친구 삭제 하는 방법은?

내 카톡에 뜨지 않았으면 하는 사람 처리 방법은?

날 차단했는지 궁금하다면?

내가 그 사람을 등록한걸 들키고 싶지 않다면?


많은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Q) 카톡 친구 중에 삭제 하고 싶은 사람은 어떻게 하나요?

A)  우선 삭제를 하고 싶은놈(년)을 길게 누릅니다. 그럼 메뉴가 뜨는데 맨 밑에 보면 차단을 눌러 줍니다. 그다음 친구목록창에서 메뉴를 누르고 더보기에 들어간 다음 차단친구 관리에서 해제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친구목록에서 보이지 않고 혹 그사람이 카톡을 보내도 정상적으로 수신 됩니다.




Q) 번호는 저장해놨지만 내 카톡에 안 떴으면 좋겠어요!(불편한 사람,사장님,교수님 등등)

A) 업무상의 이유 등등으로 번호는 저장해 놨지만 카톡에서마저 보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있죠. 이런 사람들은 휴대폰 주소록에서 이름 앞에 #을 넣어서 저장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주소록 동기화 해도 그사람은 카톡에 뜨지 않습니다.

ex) #홍길동교수님 


Q) 날 차단 했는지 궁금해요!

A) 카톡 날려보세요 숫자1 안 없어지면 님 차단임... 한마디 더하자면 차단 당할 짓을 하지 마세요 ㅠㅠ


Q) 내가 그 사람을 등록한 걸 들키고 싶지 않아요.

A) 친구추천기능을 끄면 됩니다. 친구추천기능을 활성화 하면  상대방이 날 친구추가 했지만 나는 저장하지 않은 사람이 뜨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면 님 카톡에 누굴 등록 했던 그 사람에게 님 안 뜨니까 걱정 마세요


Q) 그사람 카톡에 제 카톡이 뜨는게 싫어요!

A) 아쉽게도 현재 카톡은 이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님 전화번호나 카톡 아이디를 알고 있다면 님 카톡 프로필 뜨게 하는걸 막을수 없습니다.




그외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성실하게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